본문 바로가기
매뉴얼

[PPT] 파워포인트 글머리 기호 여백 변경

by 기획자 김맥스 2024. 12. 17.

파워포인트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사이에 여백 조정 방법

파워포인트를 만지다보면 글머리 기호를 종종 사용한다.

 

제안서나 각종 문서작업을 할 때 한개의 꼭지에 추가설명이 필요할 때 사용한다.

 

파워 포인트를 사용해야하는 이유

  • 시각적 전달력이 뛰어나다
  •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활용하여 세련된 발표 자료를 만들 수 있다.
  •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.


위와 같은 형태로 작성하기 위해서는

 

" ·  " 이 불리언 기호를 문장 앞에 하나하나 달거나 글머리 기호 메뉴를 사용하는 방법이있다.

 

텍스트가 적으면 불리언을 하나씩 다는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편의성을 위해 보통 글머리 기호를 사용한다.

 

글머리 기호를 사용했을 때 문제

 

글머리 기호는 폰트에 따라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영역 여백이 길게 느껴질 수 있다.

 

아래 빨간색 영역

 

여백이 길면 가독성이 떨어진다

 

 

해결방법

 

1. 글상자 혹은 도형을 선택한다

2. 상단메뉴 홈 -> 단락 -> 오른쪽 아래 화살표 클릭

 

홈 -> 단락 메뉴 영역 -> 오른쪽 하단 화살표

 

 

화살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"단락 - 들여쓰기 및 간격" 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노출된다.

 

1번 빨간색 박스의 수치가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사이의 간격이다.

 

2번 보라색 박스는 다음 레벨의 글머리 간격이다. 참고하시라

 

 

오른쪽은 내어쓰기 값을 0.5cm로 조정한 값이다.

 

작은 차이지만 나는 오른쪽이 더 나아보인다.

 

지금은 기능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폰트가 커서 별로 티가 안나지만 폰트가 작으면 작을수록 차이가 심해지게 된다.

 

 

문서 작성은 내용과 디테일이라고 생각한다.

 

디테일을 조금이라도 살려보자.

반응형